Bogoria, Kenya 2010
|
For the world you are someone but for someone you are the world |
질문
2016.02.01 21:06
찰리님 항공권 관련 있어 질문드려요 ㅎㅎㅎ
댓글 1조회 수 81111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이번에 군 전역을 하고 유럽일주를 가보려는 남자사람입니다 ㅎㅎ
자여사에서 우연히 찰리님의 글을 보고 크게 감명 받아 사이트도 찾아오고 볼 수록,...ㅎㅎㅎㅎ대단하시네요
제가 궁금한건 제가 이번에 유럽갈때도 왕복항공권이 아니면 안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그러는데
찰리님은 세계 곧곧을 가면서 비자 있는 경우야 편도가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가신건지요?
전 여행사에서 발권 자체도 꺼려하더라구요 ㅜㅜ 아니면 그냥 가서 부딪치는게 정답일까요?
오래는 못하지만 저도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6개월에서 1년 정도 여행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ㅎㅎ
늦었지만 아기가 너무 귀여운것같아요 ㅋㅋ 축하드려요 ㅎㅎㅎ
답변이 늦어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영국이나 아일랜드로 입국하는 것 아니고 독일로 편도 입국하는 것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공항에서 리턴티켓이나 현지 거주 서류 없다고 안된다고 하면 그자리에서 독일 대사관에 전화해서 바꿔 줘보세요. 편도 입국 가능한 나라니깐.
그럼 항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을거라는 각서에 서명하라고 할것인데 하시면 됩니다.
입국 심사관 재량도 좌우할 수 있는데 저 같은경우 대부분의 입국절차시 자전거로 여행해서 돌아간다고 하면 주로 환영 받았던 기억이에요.
예전엔 편도와 왕복 티켓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서 그냥 왕복으로 끊고 리턴 티켓을 버리곤 했었죠.
지난 자전거 여행 중에 유럽행 비행은 탈일이 없었고 그 외의 대륙에서도 편도로만 탔던 기억인데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1. 싱가폴-캘커다 (인도 비자 있었음),
2. 케이프타운-퍼스 (호주 워킹비자 있었음),
3. 시드니-크라이스트쳐치 (비자 없었음),
4. 오클랜드-피지(비자 없었음),
5. 피지-상파울로(비자 없었음),
6. 뱅쿠버-블라디보스톡(비자 없었음)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