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ainandao, China 2007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욥 23:10
홍콩 (香港 Hong Kong)
2007.11.17 20:05

제41.5 (부록) 홍콩 경유 시 홍콩 겉핥기

댓글 11조회 수 43004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요번 부록은 항공을 이용해 홍콩 쳅락콕 국제공항 경유 시
홍콩에 체재하는 시간이 반나절 이상 될 경우 영어 몇 마디 못하더라도
공백시간을 알차게 홍콩 관광하며 활용 할 수 있는 도우미 편입니다.

홍콩은 무비자임으로 체류기간을 연장해서라도 부담 없이 시내에 나갔다 올 수 있는 것이 매력이죠.

홍콩에 비행기 타고 한번, 자전거 타고 한번, 버스 타고 한번, 이렇게 3번 밖에 못 가봐서 짧게 밖에 모르지만
오전 11시에서 오후 11시까지 경유한다는 가정 하에 괜찮다고 생각하는 코스를 감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자전거 여행 중 저희 어머니께서 얼마 전에 홍콩 경유 하실 일이 생겨서
광저우에서 홍콩으로 마중 나가서 같이 데이트한 코스를 토대로 정리해봤습니다.)

[A] 공항에서 할 일

0. 점심을 좀 늦게 먹을 것 같으니 기내식을 배불리 먹어 둔다.

1. 입국심사(Immigration)를 거치고 나온다.

2. 안내 데스크(Information)에서 홍콩지도 및 관련 책자를 챙긴다. (한글판도 있음)

3. 같은 층에 있는 환전소를 찾아가서 환전한다. (본 루트는 경비 5만원≒400HK$ 이면 됨)
이때 환전한 금액의 20HK$은 잔돈(동전)으로 거슬러 달라고 한다.

예상 지출 내역 :
100$ Airport Express 공항 <-> 센트럴 왕복 티켓
3.2$ Central -> Peak Tram 타는 곳, 15C번 버스 요금
22$ Peak Tram 편도 요금
9.2$ Peak -> Central, 15번 버스 요금
2.2$ Central -> Tsim Sha Tsui, 배 삯
70$ 점심 식비, 홍콩식
11.2$ MTR(전철) 침사츄이 -> 몽콕역 왕복 요금
30$ 저녁 식비, 패스트푸드
2.2$ Tsim Sha Tsui -> Central, 배 삯
50$ 짐 보관료

나머지 100$은 용돈. (군것질이나 간단한 기념품 혹은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를 위해)

예상 지출 합계 : 400HK$

(시내에서 길을 잃을 까봐 두려우면 여유 돈을 더 환전한다.
시내에서 택시타고 공항까지 넉넉히 잡아 350HK$이면 갈 수 있다.)

4. 짐이 많거나 귀중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 말 그대로 짐이 되고 잃어버릴 위험이 있으니
보관소(같은 층 출구를 등지고 오른쪽 끝)에 여권을 보여주고 맡긴다.
홍콩 날씨는 추워 봤자 영상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 복장도 간편하게.
(보관료 50HK$, 수령시 지불)

5. 도착한 출구(Arrival)를 등지고 정면을 보면 공항에서 센트럴(중심)까지 갈 수 있는
공항고속전철(Airport Express)열차 승강장이 바로 보인다.
그 곳 앞에는 승차권을 살 수 있는 자동판매기가 있다.
Central(홍콩 섬 중심)을 찍고 Same day return (당일 왕복) 티켓을 100HK$ 삽입해서 구입한다.
편도와 당일 왕복표의 값은 같다. (위 사진은 구룡-공항 당일 왕복 티켓 90$)

(A21번 버스(편도$33)를 타고 침사추이까지 가는 방법도 있지만 1시간이 소요된다.)

6. 15분 간격으로 다니는 열차는 공항에서 센트럴에 있는 홍콩 역까지 20분 조금 넘게 걸린다.
창밖을 바라보며 운행을 즐기자.

[B] 공항고속전철(AE) 홍콩역 도착해서 정상(Peak)까지

1. Airport Express 전철 종착점인 홍콩역은 IFC몰 옆에 위치한다.
전철에서 내리자마자 왼쪽 편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상까지 올라간다.

2. 지상에 올라와서 창밖으로 보이는 긴 육교를 따라 Central Pier (센트럴부두)로 간다.
(만약 못 찾을 경우 아무나 잡고 "Where is the Central Pier?" 라고 물으면 대부분 친절하게 안내해줄 것이다.)

3. 육교 따라 부두로 가다보면 왼쪽 아래 버스 정류장이 보인다.
홍콩 정상(Victoria Peak)까지 가는 피크트램을 탈 수 있는 곳으로 가는 관광용 2층 버스이다.
15C 번. 요금 3.2HK$. 돈은 거슬러주지 않으니 잔돈을 맞춰서 내야 한다.

4. 사진 몇 장 찍고 빌딩숲을 가로지르다보면 어느새 트램 탈 수 있는 곳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
중간에 내리는 정거장은 없고 Central Pier와 Peak Tram타는 곳 만 순환하는 버스여서 헤맬 일은 없다.
약 10분간 운행.

5. 피크 트램 표를 사기 위해 줄을 기다리면서 성룡 아저씨와 같이 사진 한 방 찍는 것은 어떨까?ㅋ

6. 왕복표는 33HK$ 이지만 22HK$짜리 편도 티켓을 끊는다.
내려올 땐 버스 타고 내려오는 것도 좋기 때문.

7. 기다리다 보면 가파른 경사를 오르락내리락하는 트램이 내려온다.

8. 트램 타고 정상으로 올라간다.

9. 트램의 종점인 피크타워에서 내리면 기념품 상점들을 지나 이소룡 아저씨가 반겨줄 것이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높이 올라가 볼 수 있다.

전망대(옥상)는 추가로 요금을 받는다. 20HK$.

옥상에 올라갈 의향이 없다면 밖으로 나와 왼쪽으로 뻗은 산책로를 걷는다.

전망 좋은 곳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말 안 듣는 4부자 통치하시느라 고생 많으신 저의 집 소녀 같은 어마마마이십니다.^^;;)

[C] 피크에서 내려와 배타고 구룡(Kowloon)반도로 넘어가기

1. 피크타워의 트램 타는 입구를 등지고 정면을 보면
레스토랑건물이 보이는데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실내 버스 종점이 보인다.
15번 버스를 타고 센트럴로 내려간다. 현금 약 9$, (옥터퍼스 카드 소지시 7.6$)

(Octopus Card = 홍콩 대중교통과 많은 식당 상점에서 사용되는 전자화폐.
옥터퍼스 카드가 있으면 홍콩 돌아다니면서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가끔 할인 해택도 있다.
매표소에서 150$을 주고 사면 100$을 사용할 수 있고 50$은 카드 보증금이다.
옥터퍼스 카드 반납 시 남은 잔액과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3개월 이내에 반환 시 7$이 공제된다.)

(중복)

2. 약 30분간 산을 빙빙 둘러서 내려가다 보면 복잡한 시가지가 보인다.
Star Ferry 부두가 종점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 약간 주의해야 한다.
복잡한 빌딩숲을 지난 후 바다가 보이면 바로 하차한다.
내리면 전에 15C 버스 타기 위해 걸었던 육교도 보일 것이다.
([B]지도 참고)

3. 하차 후 정면에 보이는 센트럴 부두(Central Pier)에 들어간다.

Tsim Sha Tsui로 가는 배 위층에 타기 위해서는 건물 2층으로 가고
아래층에 타고 싶다면 건물의 반 지하로 내려가면 된다.
위층 2.2$, 아래층 1.7$

배는 7분 간격으로 자주 다니고 침사츄이부두까지 가는데 10분 정도 걸린다.

[D] 침사츄이 자유시간 & 야경

1. 침사추이부두에 내리면 정면으론 버스들, 우측으론 시계탑, 좌측으론 하버시티(쇼핑몰)가 보인다.

1-1. 공항에서 한글판 안내책자를 구하지 못했다면 부두에 있는 관광 안내소에서도 구할 수 있다.

2. 허기진 배를 달래러 점심을 해결하러 간다.
안내소에서 받은 여행안내책자에 많은 식당들이 나와 있으니 참고 하면 된다.
홍콩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Canton Rd.에 항상 붐비는 중저가형 캔톤식 음식점이 있다.
혼자 배불리 2~3가지 요리를 시켜 먹어도 100HK$ 이내이다.
음식점에선 음식 값 외에 10%의 서비스료가 별도로 부과되니 착오 없어야 한다.

3. 점심을 먹은 후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는 것은 별로 재미없으니
음식점 건너편에 있는 하버시티 중앙 문으로 들어간 후 왼쪽으로 틀어서
700개의 상점들을 구경하며 하버시티 남문으로 나온다.

4. 하버시티 남쪽 문으로 나와서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다 보면
다시 Star Ferry 가 나오고 시계탑이 나오고 스타의 거리가 나온다.

5. 저녁 7시 30분까지 자유시간
저녁은 적당한 곳에서 알아서 챙겨먹고 이곳에서 다시 모이기.

5-1. 자유시간
침사츄이 안에서는 이것저것 구경할 겸 걸어서 다니기에 별 무리 없다.
안내 책자를 보고 관심 있는 것을 찾아 다녀 보는 것도 좋다.

5-2. 자유시간
특별히 찾는 것이 있다면 Star Ferry 부두에 관광 안내소에 가서 문의하는 것도 좋다.
매장을 찾을 경우 지도에 표기해가며 가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줄 것이다.

5-3. 자유시간
특별히 찾는 것이 없고 날이 어두워지기까지 시간이 남았다면
침사츄이 MTR역에서 전철을 타고 3정거장 떨어진 몽콕역에 가서 길거리 마켓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몽콕역까지는 5$정도하고 전철 타는 것은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시도해볼만 하다.

6. 저녁 식사

6-1. 패스트푸드
흔하게 보이는 패스트푸드점에서 30$이내에 세트 메뉴를 시켜먹을 수 있다. (KFC에 밥도 있음)

6-2. 칼질
로맨티스트이고 연인과 함께 갔는데 당일이 특별한 날이라면 인터콘티넨탈 호텔 식당에서
1000$짜리 스테이크를 썰어도 별로 아깝지 않을 라이브음악과 어우러지고
밖에서 보는 것보다 왼지 더 멋져 보이는 야경을 감상하며 먹는 것도 생각해볼만하다.

6-3. 한식
한국음식을 고집할 경우 택시 기본요금 15$정도 내고 Kimberley Rd.에 가면
도로 중간쯤에 풍원이라는 괜찮은 한식집도 있다.
이곳에서 먹을 계획이라면 환전을 더해야할 것이다.

7. 7시 30분 쯤 되면 레이져쇼를 보기 위해 슬슬 Star Ferry 부두로 간다.
시계탑 쪽에 인파가 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오후 8시 정각에 시작되어 약 10분간 하는 홍콩 섬 건물들의 조명/레이저 쇼.
지도 [D] 에 '레이저 쇼 보기 좋은 곳' 으로 미리 가있으면 앉아서 볼 수도 있다.

[E] 쳅락콕 공항으로 돌아가기

1. 스타페리(Star Ferry)부두로 가서 센트럴(Central)로 가는 배를 다시 탄다.
(초행길이니 비행기 출발하기 2시간 이전에 공항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좋음.)

(비행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을 경우 길눈이 좋다면 Central 행 말고 Wan Chai행 배를 타고
완차이에 내셔서 2층 트램(2$) 타고 센트럴로 가는 것도 원츄! 공항고속전철은 새벽 1시까지 다님.)

2. 센트럴부두에 도착하면 공항고속전철(Airport Express)을 타기위해 육교를 타고 왔던 길을 되돌아간다.

3. 홍콩역에서 공항고속전철 타고 공항으로 돌아간다.

4. 공항에 도착하면 보관소에서 짐을 되찾고 50HK$을 지불한다.

5. 잔돈이 남았다면 공항 내에 있는 버거킹에서 잔돈을 써버린다.

6. 하루 종일 돌아 다녔으니 지루한 비행시간 내내 편히 잠 들 수 있을 것이다.^^

Bon Voyage!

* 찰리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11-22 07:57)

?Who's 찰리

profile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에 힘입어 깜순이의 바퀴는 오늘도 굴러갑니다.ㅋ

Files '1'
  • odin 2007.11.17 22:51
    아싸 또 1등. 홍콩경유시간이 긴 여행자들한테는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레베카 2007.11.18 00:47
    고맙습니다.
    종종 와서 여행기 보고 있습니다.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더라구요^^!
    몇년 후에는 저도 떠날 예정이랍니다.
    지금은 한국에 없지만, 그래서 나중에 홍콩에 혹 들르게 된다면.. 이 루트 이용할께요~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여행하시는 동안, 늘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 김준호 2007.11.18 01:0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 여정은 언제쯤 꼐획 중인지 궁금합니다
  • 찰리 2007.11.18 09:39
    돌아볼만한 루트라니 제가 감사합니다.^^
    김준호님// 다음 주 중에 광저우를 떠날 계획입니다.^^
    한국에서 받아야할 물건이 있는데 예정대로 도착을 안 해서 기다리고 있거든요.^^;;
  • 도토리 2007.11.18 23:47
    와아..홍콩 여행하실 분들에겐 정말로 도움이 될 정보같네요...^^ 막 저런 정보를 보면 여행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 하답니다..>ㅁ</
  • 찰리팬 2007.11.19 11:59
    짧지만 알차게.... 이것만으로도 홍콩은 다 돌아본느낌입니다~~
    언젠가 홍콩에 가게된다면 가르쳐주신 이 루트로 잘 구경할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은 동영상이 잼났어요~~ ^^* 특히 넘어지신분~~~ㅋㅋㅋ
  • 거침없이라이딩??^^ 2007.11.20 19:25
    어머니여전하시네..안부좀전해드려라!!^^
    힘든여정중에어머니도뵙고..힘낼수있는좋은시간이였으리라고생각된다..
    더욱더화이팅하고..힘내라..!!!
    그리고이런팁까지..역시너답다^^ㅎㅎㅎ
  • 짱아 2007.11.20 20:23
    어머니를 만나니 깔끔해지네....ㅋㅋ
    난 트랩 타고 밤에 올라가서리...옥상까지 무료로 올라갔더라능;;;;;;;
    아하하하핫......
    사진을 하나씩...보니 눈에 익은 거리들과 풍경들이.......
    내일이라도 당장 비행기 티켓 팅 하고파 지네......ㅠㅠ
    오늘도 어김없는 야근과..감기몸살과의 전쟁......

아프지 말고..이후의 여행 계획 착오없이 잘 진행하길....!!!!
  • lovelylife 2007.11.22 01:39
    홍콩의 야경이 보고싶다.....미스 홍콩은 잘 있을려나...??
  • Kyum 2013.03.23 23:06
    정말 감사합니다. 인도 귀국길에 홍콩 경유인데 마음이 놓입니다. 2번째 맞이하는 홍콩 이번엔 혼자 맞이하는 홍콩이여서 느낌이 새롭네요... 또 한번 감사합니다
  • 오사랑 2013.10.23 21:47
    저는 항상 언제나 찰리님을 부러워햇었어요.
    하지만 지금 제 삶에 만족하고있습니다 ^^
    저도 찰리님처러 아이 다 키우고 여행다니는 날이 오겠죠 ㅎ
    찰리님을 어는 누구보다 존경합니다 ^ㅡ^
?

Season 1 China [2007.05 ~ 2008.02]

1. 제1호 찰리 세계로 떠나다!

출발~~~!!! 2007년 5월 29일, 드디어 여행 시작이다. 그런데 집 나선 게 이상하게 낯설지가 않다.. 그냥 평범한 하루 같기도 하고 중학교 때부터 신문배달 해서 모은 돈으로 고등학교1학년 때 홀로 유럽으로 떠난 여행에서 지속되어 10년간 계속 여행 중인 느...
    Date2007.06.01 Category출발 (江苏省 Start) By찰리 Reply34 Views74017 file
  2. 제2호 무식이 용감했다. 중국에서의 첫날

2007년 5월 31일 오전 8시, 중국 땅 롄윈강을 밟았다. 중국말 구사할 줄 아는 문장이라곤 초등학교 때 울 어무니께서 “찐짜이 짜우아 만따이 우또아!” 라고 하나 알려주셨는데 “진땅에 장화 마른땅에 운동화라” 라는 뜻이라고 했다. 개그라고 하긴 했는데 기...
    Date2007.06.04 Category출발 (江苏省 Start) ByCharlie Reply25 Views70809 file
  3. 제3호 중국 시골의 후한 인심

8시간 시체처럼 한 번도 안 깨고 자다가 일어났는데 밤새 내린 비가 계속내리고 태풍이라도 온 것 처럼 바람도 분다. 하필 내가 가야하는 방향으로부터 바람이 불어서 텐트에서 좀 놀다 가기로 했다. 전국일주 할 때 자전거를 밖에다 두고 잤다가 불안해서 깊...
    Date2007.06.07 Category출발 (江苏省 Start) ByCharlie Reply20 Views54838 file
  4. 제4호 Street Life

어제 텐트 치면서 땅이 질어 고생 좀 했다. 무슨 장화도 아니고 아쿠아 신발에 진흙이 안 붙는 날이 없다. 분명 장마철은 아직 아닌 것 같은데 비가 왜 이리 끊이질 않는지. 우중충한 날씨 때문에 안 좋게 생각하면 기분 안 좋을 수 도 있는데 비가 와서 안 ...
    Date2007.06.08 Category출발 (江苏省 Start) ByCharlie Reply29 Views36731 file
  5. 제5호 중국 현지인 집으로의 초대

집 떠나와 맞는 첫 번째 주일. 중국 시골에서 교회 찾는 것은 힘들 것 같아 텐트 안에서 큐티 하면서 혼자 예배 드렸다. 오래간만에 평평한 곳에서 자고 싶어 고른 공터. 무언가를 지으려고 평탄 작업 해 놓은 것 같은데 덕 분에 편히 잘 잤다. 이제는 노하우...
    Date2007.06.10 Category출발 (江苏省 Start) ByCharlie Reply24 Views72107 file
    Read More
  6. 제6호 182km.. Never Again!!

PC방에 잠시 앉아 있으려고 했던 것이 이것저것 정리 하고 상해 가는 길 알아보다 보니깐 밖에 나가서 텐트 치기에는 시간이 애매해졌다. 대책 없이 지도를 구하지 않아서 양쯔강(창장) 건너편으로 가려면 어떻게 가야하는지 인터넷 지도로 난퉁에서 상해가는...
    Date2007.06.12 Category출발 (江苏省 Start) ByCharlie Reply23 Views37060 file
  7. 제7호 상하이가 중국 맞나

상해에서의 열흘은 삽질이 컨셉인 나의 자전거 여행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정반대의 안락하고 호화로운 휴양이었다. 손빨래가 아닌 세탁기가 옷을 다 빨아주고 빗물과 진흙에 절었던 야영 장비는 숨을 쉬고 간지러워서 긁기만 하면 손톱에 꼈던 때들은 사라졌...
    Date2007.06.15 Category상하이 (上海 Shanghai) ByCharlie Reply18 Views58714 file
  8. 제8호 안락함의 유혹

평탄치 않은 과거를 가지고 있는 상하이는 그 역사만큼 다양한 분위기에서 할 만한 것들을 많이 재공 한다. 일반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를 타고 시내에 가보기로 했다. 시내로 나가는 버스노선은 몇 가지 있는데 2층 버스를 타보기로 했다. 역시 대중교...
    Date2007.06.18 Category상하이 (上海 Shanghai) ByCharlie Reply15 Views54459 file
  9. 제9호 상하이골목 & 도시락폭탄

상해에서 마지막 날엔 자전거 타고 한 바퀴 더 돌아보기로 했다. 자전거 여행의 묘미인 짜여진 틀 없이 ‘내 마음대로 구석구석 헤쳐보기식 여행’! 깜순이 신발을 깍두기 등산화에서 밋밋한 운동화로 갈아 신키고 볼트 꽉 졸라 메고, 출발~! 나름대로 상하이 ...
    Date2007.06.20 Category상하이 (上海 Shanghai) ByCharlie Reply13 Views62350 file
  10. 제10호 상하이에서 항저우까지

상하이에서 4~5일 정도 쉬었다 가려던 것이 1주일이 되고 1주일 후에 가도 상관없다고 마음 편히 있다 보니깐 열흘이 지나고 열흘째 되자 떠날 때가 된 것 같아서 짐을 쌌는데 몸이 안 좋아지고 2주 후엔 진짜 가겠다고 출발 했다가 놓고 온 짐이 생각나서 돌...
    Date2007.06.25 Category항저우 (杭州 Hangzhou) ByCharlie Reply19 Views56231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Copyright © 2002-2012 Charlie's Bicycle Travel All rights reserved
World Citizen Charlie's Bicycle Expedition :: around the world by bike 2007-2014 :: 이찬양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